홈 > 협회주요사업 > 한일청소년교류사업 > 한일청소년교류사업개요
목 적

한국과 일본은 이웃 나라로서 상호이해와 협력에 의해 상호발전과 세계평화에 공헌할 것을 희망하여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 교류사업을 실시한다.

주최

(한국측) 사단법인 한일협회, (일본측) NPO법인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

사업배경

사단법인 한일협회는 일본 히로시마현의 국제과로부터 한국인 유학생 유치에 관한 협력 요청을 받아 2012년 1월에 일본을 방문한 것을 계기로, 히로시마의 청소년과 한국의 청소년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일본측 상대 단체를 추천해 줄 것을 의뢰한 결과 NPO법인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를 소개받게 되었다.

교류협정

한일협회와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는 2012년 7월 26일 히로시마 ANA크라운프라자호텔에서 히로시마현청 관계자, 히로시마 한국총영사관 관계자, 일한 친선협회 관계자, 히로시마여학원 관계자가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한일청소년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정 조인식을 가졌다.

사업내용

한국 및 일본의 각 주최 단체는 각 단체의 선발 기준에 의하여 각자 청소년 10명을 선발하고 상호 지역에 4박5일 일정으로 파견하여 상호교류를 목적으로 연수여행을 실시한다.

한국측 선발 방식

한일협회가 실시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일본어학력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은 중학생 5명, 고등학생 5명을 선발하여 파견한다.

일본측 선발 방식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의 독자적인 방식에 의해서 선발한다

교류 프로그램

각 상대 국가로 파견된 학생들은 사전에 정해진 프로그램에 따라서 청소년 교류 및 지역주민과의 교류, 지역에서의 봉사활동, 홈스테이, 관광, 산업 및 학교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제1회 교류사업

2012년도 제1회 교류사업으로 한국측 연수단은 2012년 8월5일부터 9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히로시마를 방문하였다. 히로시마여학원 고등학교에서 일본의 4개교 및 하와이의 고등학교 학생과 함께 교류하고, 히로시마 평회공원 및 원폭기념관 방문, 미야지마 관광, 방송국 및 양로원 방문, 히로시마 시내 관광을 통해 일본 학생들과 교류하였다.

NPO법인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

2006년도부터 비영리단체로 활동하여 2012년도에 NPO법인 인가를 받았다.
연락처 - TEL) 082-533-8899 / FAX) 082-533-8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