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공지사항
 일본 히로시마현 초청을 받고 다녀왔습니다.
 등록일 : 2012. 5. 10    |    조회 : 6349    |  
일본 히로시마현 초청을 받고 다녀왔습니다.

본 협회 이사장인 본인은 지난 1월10일부터 14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히로시마현청의 초정으로 히로시마를 방문하여 교육기관 및 산업체를 견학하고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히로시마현은 지역의 국제화를 위하여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데, 금년도에는 한국으로부터 히로시마로 유학생을 유치하는데 있어서 키퍼슨이 되어주기를 바라는 3명의 인사를 초정하는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키퍼슨의 한 사람으로 초청을 받은 본인은 일정 동안 하로시마 대학을 비롯한 7개의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들과 한국으로부터 유학생 유치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또한 마쓰다자동차 등을 견학하고 회사관계자들로부터 유학생 출신의 직원채용에 대한 방침을 들은 다음, 실제 마쓰다자동차에 취업하고 있는 두 명의 한국인 직원들과 면담하였습니다.

또한 일정 동안 히로시마현청의 부지사 및 국제부서 관계자, 그리고 주 히로시마 한국총영사, 히로시마 한일친선협회 임원진 등 많은 사람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히로시마현은 원자폭탄이 투하된 피폭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현 지사를 비롯, 지역주민들의 비핵운동, 세계평화를 위한 운동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이상으로 강렬한 것을 느꼈습니다. 한편으로 폐허에서 일어선 지역의 경제와 발전된 모습들, 그리고 풍요로운 자연과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관광지는 미쳐 우리가 발견하지 못한 지방 도시의 아름다움을 말해 주었습니다.

히로시마 현은 노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지역의 인구가 줄고 실제 일할 수 있는 젊은이들도 줄어드는 상황에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받아들여 졸업 후에는 지역의 기업체에 취업으로 연결하여 지역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러한 국제화 시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일본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물론, 보다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보고자 하는 청년학생들은 히로시마의 유학생 유치 정책을 잘 이용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과 취업 및 인턴십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적은 비용으로 유학하는 찬스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히로시마 유학에 관한 정보는 본 협회 사이트에서 <유학정보>의 해당 메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5월 10일)
▼ 사진 1 : 관계자들과 간담
▼ 사진 2 : 관계자들과 간담
▼ 사진 3 : 관계자들과 간담
▼ 사진 4 : 관계자들과 간담